데이팅앱에서 찾은 데이터가공 과정과 리스크 데이터헌트 블로그


경력 4년차인데 기술적 커리어에 제일 신경써야 할 때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큐피스트로 오면 네이티브로 시작해서 전환 과정에서 전문성을 넓힐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하루에 한명, 나만의 이음, 이음신이 하루에 한명씩 소개시켜 준다는 이음은 국내 소셜 데이팅 서비스에서는 현재 1위를 달리고 있는 곳이며, 현재 20만의 회원을 확보하며 성장하고 있다. 남자친구를 만들기 위해 소개팅 나가는 것은 둘째치고, 친구들과 차 한잔 할 시간조차 내기 어려워 우울함까지 느끼던 그녀는 최근 유일한 취미생활이었던 스마트폰으로 뜻하지 않은 인연들을 만나 조금씩 활력을 되찾고 있다. 소개팅, 채팅 어플 등의 소셜데이팅 어플을 다운 받아 여러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며 인맥을 쌓게 된 것. 틴더가 2012년 창업 이후 맺어준 인연은 전 세계적으로 300억 건 이상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먼저 실시되며, 약 1주일 후에는 아이폰 버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스카이피플은 15,820건의 조회수로 4위를 기록했습니다. 서비스 이름에서 정체성이 느껴지는데 스카이피플은 서울대 출신이 만들었으며, 가입 자격은 바로 높은 학벌 혹은 대기업 수준의 직장입니다. 남성의 가입자격은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카이스트, 의대, 외국대학, 로스쿨, 경찰대 등 명문 대학 혹은 대기업, 공기업, 외국계 기업 등 전문직 종사자로 제한됩니다.


골든은 “어떤 사람들은 경찰서의 범인 사진(머그샷) 같은 프로필 사진을 들고 오기도 하고, 누군지 구분도 안되는 친구 세 명이 서 있는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올리기도 한다”고 지적합니다. 지금 한창 연애와 결혼을 위한 만남 활동을 하는 MZ세대는 어렸을 때부터 스마트폰을 접해 온라인상에서 맺는 관계에 기성세대보다 거부감이 적으며, 만남의 장으로 데이팅앱을 사용하는 데 거리낌이 없기 때문이다. 또 연애나 결혼처럼 부담스러운 깊은 관계를 싫어하는 특성과도 잘 맞는다.


보편적으로 데이팅을 할 떄 남자가 이성에게 먼저 컨택을 하게 되는데, 이 때 문제점은 항상 남성에게 우선권이 있다는 점이다. 이밖에도 온라인 데이트를 파탄으로 이끄는 원인에 대해 "개인적인 목표와 가치관의 불일치"라고 답한 비율이 과반수(약 57%)를 넘었다. 최근 악화된 경제 사정으로 데이트 비용에 대해 "부담을 느낀다"고 답한 비율도 61%를 차지했다. 녹색경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강 속에 상어 한 마리만 풀어 놓으면 매일 버려진 플라스틱 물병 2만 1천 개를 수거할 수 있게 됐다.이 상어는 그 무서운 바다의 포식자 진짜 상어가 아니라 로봇 상어로, 최근인 ... 21세기 인류의 사랑과 짝짓기 행동은 앞으로 계속 온라인 디지털 혁신을 통해서 또 어떻게 발현되고 진화할 것인가?


온라인 데이팅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무시할 수 없는데다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가장 민감한 시기에 도착한 점도 불리해 보인다. 모바일 앱 사업이 활발한 우리나라에서도 소셜데이팅 앱은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정오의 데이트', '이음', '아만다'가 지난해 전체 앱 소셜 매출에서 비게임 분야 5, 6, 8위를 차지했으며, 현재 국내시장의 관련 업체는 120여 개로 추정되고 있다. 이런 점에 착안해 특정 대학끼리만 이어주는 서비스도 생겨나고 있다. 지난 1월 시범 운영을 한 ‘연고링’은 서울대,연세대,고려대 등 서울 소재 10개 대학생만 대상으로 한 소개팅 서비스다. 오픈 2주만에 1600여명의 학생이 몰리며 인기를 끌었다.


10명 중 8명(77.8%)이 불건전한 목적으로 소셜 데이팅 앱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단적인 예로 꼽을 수 있다. 소셜 데이팅 앱으로 만나는 상대는 어딘가 신뢰가 가지 않을 것 같다는 의견도 63.1%에 달했다. 특히 남성보다는 여성이 불건전한 목적으로 소개팅 앱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고(남성 73.8%, 여성 eighty one.8%), 여기에서 만나는 상대에게 신뢰감을 갖지 못할 것 같다(남성 fifty two.6%, 여성 73.6%)는 주장을 많이 피력했다. 반면 소개팅 앱에 나오는 이성의 프로필은 대체로 믿을 만하다는 의견(5.5%)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2명 중 1명은 소개팅 앱으로 판단할 수 있는 것은 상대방의 외모밖에 없으며(51.8%), 그렇기 때문에 진지한 만남이 어려울 것 같다(49.4%)고 바라보기도 했다. → 취향과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서 ‘소셜 모임 앱’을 이용하는 한편으로는 연애 상대를 찾기 위해서 ‘소셜 데이팅(소개팅) 앱’을 이용하는 모습도 엿볼 수 있었다.


비대면 사회가 본격화될수록 소셜데이팅앱은 접근성이나 편의성 면에서 2030세대들에게 효율적인 만남 방식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수많은 학자가 온라인 데이트에 관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했지만, 여전히 혼동이 있어 보인다. 제스 카비노 사회학자는 아침에 15분, 저녁에 15분씩 시간을 할애해 매일 최대 30분씩 데이트 앱을 검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4억5000만명 가입자를 보유한 ‘모모’가 1위 플랫폼이다. 개발사인 대진은 영국계 대기업 출신 민경록 대표를 비롯해 온라인 데이팅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스타트업이다. 회사는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1억 원의 정부 지원 및 1억 원의 민간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전세계 데이팅 앱 중 1위인 틴더와 45세 이상을 위한 PoF, 무슬림과 흑인 고객 등 특성화된 고객을 위한 앱을 만드는 등 수익성을 강화하고 있다. 대표적인 서비스업체들은 대부분 온라인데이팅에 SNS를 적용한 전자의 경우로 매치닷컴,OKCupid,eharmony등 이다. Badoo는 멕시코에서 채팅, 즐거운 시간, 연애 및 데이트를 위한 새로운 인연을 찾기에 가장 적합한 장소입니다. 인생을 즐길 줄 알고, 무엇이 재미있는지 아는 나라인 멕시코에서 여러분께서 새로 사귄 친구들과 즐길거리를 찾는 것은 식은 죽 먹기입니다. 멕시코시티의 세련된 레스토랑과 카페를 둘러보거나 도시의 시끌벅적한 나이트클럽을 경험해보세요.

부산 백마 cnfwkd 부산 백마 휴게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